MS 워드와의 호환성을 높이려면 어떻게해야할까요?MS 워드와의 호환성을 높이려면 어떻게해야할까요?

Posted at 2010.08.26 17:41 | Posted in 한글 강좌_팁

한글 2010에서 MS Word와의 호환성을 많이 개선하였습니다.  MS Word 2007이나 2010은 OOXML 형식의 Docx 파일이 기본 문서 형식입니다. 한글 2007에서는 이를 지원하지 못하였는데 한글 2010에서부터 지원합니다.


MS 워드와의 호환성이라함은 MS 워드 문서를 불러왔을 때 MS 워드에서 볼때와 한글에서 볼때 어느 정도 비슷한지,  반대로 한글 문서를 MS 워드 형식으로 저장하였을 때 한글에서 볼 때와  MS 워드로 저장하였을 때 얼마나 비슷한지의 정도를 의미합니다.


외 국과의 거래가 많아지다보니 MS 워드에서 작성한 문서를 불러오고, 반대로 한글에서 작성한 문서를 외국으로 보내기 위해 MS 워드로 저장해야 합니다.  그런데 한글과 워드는 처리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저장하고나면 한글에서 보았을 때와 워드로 저장한 문서를 워드에서 보았을 때 차이가 나타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한글에 MS 워드 형태로 처리하여 보여주는 방식이 들어갔습니다.




파일-호환 문서를 실행하면 위 그림처럼 MS 워드 호환 문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MS 워드 호환 문서로 설정하면 줄간격이나 서식 들이 MS 워드 형태로 작성되도록 한글 모드가 변경됩니다.  MS 워드에서 작성하는 것처럼 한글 보기 형태가 바뀌므로 MS 워드 파일로 저장하면 한글에서 보던 것과 거의 유사하게 저장됩니다.

또 한글에는 있지만 워드에는 없는 기능을 사용할 경우 위와 같이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 호환이 떨어질 수 있음을 알려 줍니다.  MS 워드도 많은 기능을 제공하지만 한글도 많은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MS에는 없는 기능들이 있는데 MS에 없는 기능을 쓸 경우 MS 워드에서 지원하지 않아 나타나지 않게되기 때문에 미리 알려 주는 것이지요.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