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인텔기반 모바일 디바이스용 씽크프리 개발한컴, 인텔기반 모바일 디바이스용 씽크프리 개발

Posted at 2007.09.23 22:01 | Posted in 한글 소식_정보_관련 글

한글과컴퓨터(대표 백종진)는 글로벌 반도체 업체 인텔과의 협력을 통해 인텔이 추진 중인 차세대 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Mobile Internet Device; MID)에 탑재될 `씽크프리 오피스'를 개발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인텔 개발자포럼(IDF)에서 처음 발표된 이번 계획은 인텔이 추진하고 있는 MID에 씽크프리의 유ㆍ무선 오피스 프로그램을 기본 탑재하는 것이다. 현재 한컴은 오피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차세대 모바일 디바이스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인텔기반 MID에 탑재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오피스 활용이 가능한 새로운 모바일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글과컴퓨터 백종진 사장은 "이번 인텔과의 협력으로 씽크프리 오피스의 장점을 전 세계 고객들에게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씽크프리 오피스의 높은 성능이 인텔의 저 전력 기술과 접목되면서 제품의 수출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신고
  1. 활발한 씽크프리와 달리 패키지 한글은 어째 소식이 안 들려오네요.
    빨리 한글 2008이 나왔으면 합니다.
    새 버전에는 PDF저장기능과 블로그API가 추가되길...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