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 GS(Good Software) 인증 획득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 GS(Good Software) 인증 획득

Posted at 2007.08.07 11:20 | Posted in 한글 소식_정보_관련 글

한글과컴퓨터(www.haansoft.com)의 오피스 소프트웨어인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이 GS 인증을 획득했다고 한다.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은 지난 해 출시된 제품으로 ▲ 문서 작성 프로그램인 한글 2007▲ 표 계산 프로그램 넥셀 2007 ▲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인 슬라이드 2007로 구성돼 있다.(그 외에도 타자 연습 프로그램, 문서 찾기 등이 포함되어 있다)

그렇다면 GS 인증은 무엇인가?  GS는 Good Software의 약자로 사용할만한 좋은 품질의 제품이라는 뜻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S 인증 받은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


국내 소프트웨어가 많이 개발되고 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가 사용자 입장에서는 품질을 만족하는지의 여부를 사용해 보기 전에는 알 수 없는데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해서 무턱대고 살 수도 없고, 평가판이나 체험판을 받아서 사용해보더라도 일부 기능만 사용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프로그램 평가가 하기 어렵다. 필요한 용도의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품질을 만족할만한 게 어떤 것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이름있는 유명한 회사의 제품을 비싼 값으로 사는 경우가 생긴다.

반대로 개발 업체의 경우 좋은 품질의 소프트웨어를 만들었다고해도 사용자들에게 좋은 소프트웨어인지를 알릴 수 있는 방법이 없다. 그래서 좋은 프로그램도 알려지지 않아 팔리지 않게되는 경우가 생긴다.

GS(Good Software)인증은 2001년부터 국산 소프트웨어 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테스트를 거쳐 일정수준 이상의 성능이 검증된 SW제품에 국가공인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따라서 구입을 하는 사람은 GS 인증을 받았다면 품질이 어느 정도 검증된 제품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고, 개발 업체도 GS 인증을 받음으로써 품질에 대한 사용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게 된다.   또한 공공기관 구매시에 GS 인증을 받은 제품을 우선 구매하도록되어 있어 판매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이 GS 인증을 받음으로써 품질에 대해 공식 인정 받고 공공 기관의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을까한다.

참고로 한글과컴퓨터는 한컴 오피스 2005와 아시아눅스 서버 2.0의 GS 인증을 받았다.

신고
  1. 한편으로는 한글말고 다른 국산 프로그램은 이렇다할 것이 떠오르지 않네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개인적으로 KMP나 웹마 같은 개인 개발 소프트웨어를 제외하고 상용소프트웨어로는 국산 프로그램이 없는것 같아 아쉽습니다.(에디트 플러스 정도?)
    국산 소프트웨어는 예전이 훨씬 풍부했던 기억이 납니다.
    • 2007.08.09 11:14 신고 [Edit/Del]
      동영상 플레이어에는 우리나라게 참 많네요. KMP도 있고 곰 플레이어도 있고
      웹마도 전에는 자주 사용했는데 지금은 그냥 IE와 Firefox만 쓰네요. IE는 IEToy와 쓰니까 꽤 쓸만하군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