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에서 셀 크기를 변경하는 또 하나의 방법한글에서 셀 크기를 변경하는 또 하나의 방법

Posted at 2007.04.12 19:53 | Posted in 한글 강좌_팁
한글에서 표의 셀 크기를 조절하려면 표 안으로 들어가 <F5>를 눌러 셀 블록을 설정한 후 <Ctrl+ 방향키>를 눌러 셀 크기를 조절하였습니다.  이 방법으로도 표의 셀 크기는 바꿀 수 있으니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합니다.

한글 2007 최신판으로 업데이트하면 셀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이 하나 더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표 안에 들어가 셀 블록을 설정하지 않고서도 셀 크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어떻게하냐면 <Ctrl+Alt+방향키>를 사용하면 됩니다.  표 안의 특정 셀에서 <Ctrl+Alt+방향키>를 누르면 셀의 크기가 늘거나 줄게 됩니다. 셀 블록을 지정하지 않아도되는 새로운 단축키입니다. 

넥셀 2007에서 지원하는 기능인데 한글 2007에서도 기능을 지원하게 했다고 하는군요.
신고
  1. 그렇군요. 넥셀도 한글과 같이 풍부한 단축키를 지원한다면 한번 써볼만 하겠네요. 사실 스프레드 시트도 단축키를 사용하면 더욱 생산성 있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
    넥셀에서 기능이 넘어오는 것을 보니 한글도 통한 오피스 수트가 되어가는 모양이군요. 더욱 발전해서 MS의 코를 납작하게 해 주었으면 합니다.
    • 2007.04.16 09:52 신고 [Edit/Del]
      넥셀이나 한글은 같은 회사에서 판매하는 제품이지만 겉모양부터 다르더니 이제 겉모양은 동일하게 만들었고 조금씩 기능도 통합을 해나가고 있네요. 아직 가야할 길이 멀어보이지만 조금씩 조금씩 나아갔으면 합니다.
  2. 박승민
    한글2007에서 스타일 적용시 문단번호를 넣게 되면
    새번호목록으로 시작을 클릭해도 여전히 앞번호 목록으로 나오네요..
    예를 들어
    1. 개요
    가. 가나
    나. 다라
    2. 개요
    가. 마바

    가 되어야 하는데,
    1. 개요
    가. 가나
    나. 다라
    2. 개요
    다. 마바
    라. 사아
    라는 식으로 된다는 것이죠.. 2005까지는 멀쩡히 되는데, 2007에서는 전혀 업그레이드가 되질 않네요.. 제가 잘못하고 있는 건가요?
    • 2007.04.16 15:52 신고 [Edit/Del]
      제가 했을 때는 잘 동작을 하는군요.

      <Ctrl+Num +/->를 이용하여 문단 번호를 증가 또는 감소시키면 위 단계의 개요 모양에 따라 자동으로 번호가 조절되고 있고

      스타일의 문단 모양의 확장 탭에서 문단 종류를 번호 문단으로 지정하였을 때에도 역시 잘 됩니다.

      어떤 식으로 했는지 알 수 있게 문서를 한번 첨부해 주세요. 문서는 sonamu.biz에 해 주시면 됩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