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상자를 연결하여 글 쓰기글상자를 연결하여 글 쓰기

Posted at 2007.02.13 09:01 | Posted in 한글 추가 기능/한글 2007
문서 작성할 때 특정 부분을  강조해 보여 주기 위해 글상자를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글상자 1개로 쓰는 경우가 있는데 어떨 때는 글상자를 2개 이상 만들 경우도 생깁니다.

글상자 2개 이상 있을 때 별도의 내용일 경우 별도의 내용을 입력하면 상관 없는데 가끔은 내용이 이어지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럴 때 어떻게하나요?

이전 한글 2005 같으면 1번째 글상자에 맞게 내용을 입력하고, 다음 내용을 2번째 글상자에 입력할 겁니다. 만일 1번째 글상자의 크기가 늘거나 줄면 글상자 안의 내용에 따라 글상자 일부 내용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고, 글상자에 비해 내용이 너무 적을 경우도 생깁니다. 이걸 피하려면 수작업으로 다시 작업을 해 주어야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글 2007에서는 글상자 연결 기능이 있습니다. 글상자를 연결은 글상자를 연결해 주는 기능입니다. 1번째 글상자에서 2번째 글상자로 연결을 하면 1번째 글상자에서 내용을 입력하다 글상자 크기보다 더 많은 내용이 입력될 경우 자동으로 2번째 글상자로 내용이 넘어갑니다. 글상자의 위치를 옮기더라도 내용은 계속 이어집니다.

위의 그림에서처럼 글상자 2개를 만들고 1번째 글상자로 들어가면 글상자 도구 상자가 나타나는데 글상자 연결을 누르고 2번째 글상자를 클릭만 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파란색 화살표는 이해를 돕기 위해 그림으로 넣은 것으로 실제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리기 개체를 연결하는 연결선 기능이 있는데 조직도 같은 것을 만들 때 유용한 기능으로 이 기능과는 다른 기능으로 사용법도 약간 차이가 납니다.   연결선 기능은 추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