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속의 한글TV 속의 한글

Posted at 2007.02.02 13:05 | Posted in 한글 잡답
요즘 주말에 MBC에서 하는 하얀 거탑이라는 방송을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 드라마에서 병원을 소재로 하는 것들이 다수 있었으나 모두가 결론은 사랑 이야기로 끝나 버려 이게 의학 드라마인지지 사랑 드라마인지  분갈할 수 없었습니다. 아니 그냥 병원에서 일어나는 사랑 이야기라고하면 정확하겠네요.

하얀 거탑은 사랑이라는 주제보다는 병원에서 일어나는 정치적인 문제들을 긴장감있게  다루고 있어 아주 재미가 있습니다. 그런데 방송 중간에 보다보니 익숙한 프로그램이 나오는데 바로 한글 2005입니다.

한글 2005

한글 2005 실행 화면


이력서

한글로 만든 이력서


외과 과장 후보로 외부에서 노민국을 추천하는데 그 추천 문서가 한글로 되어 있습니다.  한글은 가장 최근 버전인 한글 2007이 아니라 한글 2005입니다. 아직까지는 2007이 많이 보급이 덜 되었나 봅니다.

그 이전에도 가끔씩 한글이 실행되기도 했는데 이번만큼 크게 나오지 않아 자세히 보지 않으면 한글인지 아닌지 구별할 수가 없었는데 이번에는 확실하게 한글임이 표시가 되네요.

방송에서 오래간만에 한글을 보게되니 조금 기분이 업이되는군요.
신고
  1. 며칠 전에 제 동생이 컴퓨터를 새로 샀는데, 설치 기사가 그 컴퓨터에 한글 2007이 아니라 한글 2005를 설치해 주더군요. 한글 2007이 널리 보급되려면 상당히 오랜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