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에서 가장 불편, 불만이어서 고쳤으면 하는게 무엇일까요?한글에서 가장 불편, 불만이어서 고쳤으면 하는게 무엇일까요?

Posted at 2007.01.04 12:47 | Posted in 한글 잡답

한글을 1.0때부터 사용해 왔습니다.   벌써 10년이 다되어 가네요.  그때는 정품, 복사품 이런거에 대한 개념이 없었기 때문에 그냥 복사해서 사용했지요.  처음으로 정품을 사서 쓴게 한글 2.0 전문용입니다. 상당히 비싼 가격임에도 만족하게 잘 썼고, 교회에서 주보도 만들고 했습니다. 그 이후 베타테스트에 참여하기도 했었구요. 

계속 한글만 사용하다보니 한글에 너무나 익숙해져 버렸군요. 한글에 불편한 기능이 있음에도 이미 익숙해져 버려 그게 불편한 줄도 모르고,  다른 경쟁 제품에 더 편리하고, 쉬운 기능이 있을텐데도 다른 제품에는 손이 가지 않습니다.

벌써 윈도우용 한글도, 한글 워디안, 한글 2002, 한글 2004, 한글 2005를 거쳐 한글 2007이네요.

한글을 쓰다가 이런게 불편하다, 이런게 불만족이다하고 느낀 것은 무엇이 있나요?
내가 한글을 만든다면 이런 기능을 추가하겠다, 이렇게 고치겠다하는 생각이 있으면 알려 주세요.

신고
  1. 전체적으로 만족하지만 몇가지 작은 아쉬운 점이 있는데요. 그리기 개체를 묶어서 복사후 붙여넣기 하면 다 풀려져 버리는 것. 표 모서리 둥글게 하는 옵션,차트가 좀 더 예뻤으면 좋겠고, 그림 개체에서 동일한 색상 투명하게 만들기 뭐 이런게 있었으면 합니다.
    • 2007.03.05 12:46 신고 [Edit/Del]
      개체 묶기로 개체를 묶은 후 복사하여 붙이기하였을 때 개체 묶기 상태가 그대로 유지되는데요. 물론 한글 2007에서 한 것입니다.

      개체 묶기를 하지 않고 개체를 여러개 선택한 후 복사하여 붙이기하면 붙이기한 곳도 그대로 개체가 선택된 상태를 원하시는 건가요?
  2. 01
    표가 개체 묶기가 안 됨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